메카쿠시티_아야노의 행복이론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메카쿠시티는 원작에 대한 이해가 좀 필요하죠


 차근차근읽어주세요.

 

개요

1. 아야노의 행복이론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Cf9pL

1. 아야노의 행복이론

 

 

 

 

 

 

인터넷에서 일반판과 Blu Ray 판의 작화가 다르다 못해 완전 다른 퀄리티가 된 작품으로 유명한 메카쿠시티 라는 애니에요. 메카쿠시티라는 애니를 안보다가 티비플에서 어느 한 매드무비를 보고서 꼭 보고싶단 생각이 들었죠. 메카쿠시티의 아야노를 검색해서 들어오셨다면 다들 이미 보셨겠죠? 바로 아야노의 행복이론이라는 매드무비영상입니다. 우타이테 유메코님께서 부르신 아야노의 행복이론을 찾으면 쉽게 찾아보실수 있을거에요.

 

여튼 저는 그 매드무비 하나로 애니를 찾아보고 싶게 만들정도로 강력한 매드무비였지요. 실제로 애니를 다 봤어도 그 매드무비만큼의 파괴력은 없더군요. 뭐 이미 다들 보셨으리라 생각하고 약간 네타성 섞인 발언을 하면 그 매드무비의 내용은 한부모아래 아야노라는 딸이 하나있었죠. 그러던 어느날 아야노의 부모님은 3명의 빨가눈의 소년과 소녀를 입양하게 되는데요. 세간에서는 이 3명의 소년소녀를 빨간눈이 저주받은 거라고 생각하고 배척하죠.

 

 

입양당시 아야노는 그런 3명의 소년소녀들에게 "빨간색은 주인공의 색"이라며 자신보다 더 어린 소년소녀를 감싸줍니다. 첫 시작은 이렇게 되구요. 대충 내용을 축약하면 이 세계는 판타지적 세계관을 갖고있어요. 아야노가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자살을 선택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이제막 고1밖에 안되고 어머니가 돌아가신지 얼마안된 아야노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자살을 택하는 감정설명이나 사고설명은 원작소설에 자세히 표현되있죠.

 

일본에서는 웃기게도 애니랑 현실이랑 분별을 못하는지 자살을 미화시켰단 이유로 아야노를 비판하는 분위기가 조성됬다고 하는데 제 생각엔 그저 웃기네요. 애니랑 현실이 다른건 기본이고 세계관 마저 판타지 세계관입니다. 각설하고 아야노에게 몰입하면서 원작소설을 읽다보면 가족을 지키기위한 가장 빠르고 확실한 선택이 자살이었기 때문에 애니안에서 아야노의 행동은 충분히 어리석은 행동은 아니었다고 생각해요.

 

자상한 누나인 고1 아야노는 부모님과 동생들을 지키기위해 자신을 희생했다는 점에서 사람들이 성녀나 천사 여신으로 부르고 있는거겠죠. 요즘처럼 인터넷이나 뉴스만 보면 더러운게 판을치는 세상에 어떻게 저런 사람이 존재할 수 있을까 싶을정도로 인간과 격이 다른 존재가 바로 아야노가 아닐까 싶네요. 애니는 애니로서 받아들여야하지만 아야노의 그 심성이 너무 맑고 착하고 포근해서 아야노의 죽음이 너무 슬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