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큐, 슬램덩크 이후 가장 재밌게 본 스포츠 애니

2015년 3분기에 하이큐 2기 예정

 

 

남녀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차근차근읽어주세요.

개요

1. 하이큐 1기

2. 기대 유망 스포츠 애니

 

 

 

 

 

1. 하이큐 1기

 

 

 

 

 

슬램덩크 이후로 몇번이나 스포츠물을 찾았었지만 괜찮은 작품을 전혀 못발견해서 더이상 찾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음팟에서 어느분이 하이큐를 방송하고 계셔서 좀 봤었는데 이게 엄청나게 재밌더군요. 그림체도 볼만하구 핵심 캐릭터의 개성이 잘 살아있는 느낌입니다.

하이큐는 배구 스포츠물인데요. 전혀 흥미를 두지않고 규칙조차 아무것도 몰랐던 배구였지만 애니를 보는 사이에 어렴풋이나마 대충 규칙이 이런식이구나 하고 느끼고, 애니가 재밌다보니 배구에마저 흥미가 생기는 느낌이 들정도에요. 이런 느낌을 주는 애니는 슬램덩크를 제외하곤 크게 없었다는 것이 일반적인 정론이죠.

 

2. 기대 유망 스포츠 애니

 

 

  

딱 고등학생정도의 느낌이 들어서 더 좋습니다. 슬램덩크의 경우 고등학생이 아니라 그냥 대학생이라는 설정으로 하는게 자연스러울 정도의 그림체였죠. 뭐.. 슬램덩크는 보다보면 푹빠져서 고딩학생이면 어떻냐~ 는 식이 되버렸지만 멘탈적인 부분이나 실수를 범하는 것을 표현하는 게 비현실적이여서 슬램덩크가 몰입이 잘 안됬었거든요. 물론 경기중의 슬램덩크의 몰입감은 최고지만요.

반면 하이큐의 경우 슬램덩크와 비교하면 경기중의 몰입감은 좀 덜하지만 고등학생이란 점에서 실수가 잦은 부분이나 외모, 멘탈같은 부분이 슬램덩크와 비교해 비교적 더 고등학생에 적합해 보여 몰입이 잘되는 부분이 있죠.

슬램덩크랑 동급은 당연히 안되겠지만 충분히 스포츠물로서 매력을 담은 작품이 드디어 나왔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하이큐 2기가 15년 3분기에 나온다고 하는데 기다려지네요. 슬램덩크야 봐도봐도 재밌지만 솔직히 5번이고 10번이고 보다보면 좀 질리긴 하니까 이런 퀄리티 좋은 스포츠 애니가 나와주는게 정말 감지덕지합니다.

테니스의 왕자의 경우 완전 초반 부분에는 재밌게 봤었다가 요즘은... 완전 판타지 먼치킨물이 되버렸죠.

하이큐 한번 봐보세요 2쿨인데 정말 재밌습니다.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