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의 효능을 알아보자_우울증상, 자살 반감효과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현재까지도 효능은 계속 추가되고있는 중이죠


 차근차근읽어주세요.

 

개요

1. 커피의 효능을 알고먹자

 

 

 

 

우울증상, 자살 반감효과

 

 

1. 놀라운 커피의 효능

 

 

 

 

 

 

매일 두 잔 이상의 카페인 함유된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은, 카페인을 제거한 커피를 마시거나 커피를 거의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우울증상과 관련된 자살의 리스크가 반감됐다고 하네요.

이 연구결과는 미국 하버드 대학교의 미쉘 루카스 박사 등 연구진이 밝혀냈다고하네요. 게다가 이 효과를 가져오는 유효 성분은 카페인인 것으로 보여요.

 

 

 

 

특히 흥미로운건 연구진들이 이 효과를 가져오는 유효 성분이 카페인이라고 한 점이죠. 즉 카페인이 확실히 유효 성분인지 확정이된다면 커피뿐만 아니라 카페인이 포함된 음식이 우울증상과 자살반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지도 모른다는 가정을 해볼수 있겠죠. 우리나라는 OECD 국가중 최고의 자살률을 보여주고 있고 그 최고기록은 깨질생각을 안하고 있고 현재 진행형으로 기록 갱신중이죠.

 

 

우리나라가 커피를 사랑한 기간은 그리 길지 않아요. 하지만 현재 실제로 커피를 전국적으로 많은 이들이 섭취하고있음에도 불구하고 OECD 최고의 자살률이라니.. 대단하네요. 아니면 반대로 생각하면 자살하고싶은 환경에 노출되다보니 무의식이 커피를 마시게끔 작용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 외에 또 다른 최근에 밝혀진 효능은 시력저하를 유발하는 망막변성을 예방할 가능성이 있는것으로 새로운 동물 연구에서 밝혀졌다고하네요. 커피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갖는 클로로겐산이 이러한 기능을 하는것으로 추측한다고 해요. CRT 모니터를 쓰거나 브라운관 TV를 사용하던 세대는 눈이 나쁜 사람이 많죠? 그런분들에겐 꾸준히 커피를 마시는게 시력저하를 막아주니까 참고하셔요.

 

저도 눈이 상당히 나쁜편이라 더이상 나빠지면 위험한데말이죠. 안경을 벗고 걸으면 벽에 부딪힐정도로요. 꾸준히 커피를 마시고 있긴 했었느데 그게 잘하고있던 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