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네이버를 추월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다음카카오가 합병된지도 어느세 4개월


 차근차근읽어주세요.

 

개요

1. 다음카카오는 네이버를 추월할 수 있는가

 

 

 

 

 

1. 다음카카오는 네이버를 추월할 수 있는가

 

 

 

 

 

 

 

이젠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된지도 어느덧 4개월이 흘렀네요. 저의 글의 주제는 위의 써있는것 괕이 다음카카오가 네이버를 추월 할 수 있을까? 있다면 어느쪽이 현실적이 겠는가? 하는것이지요. 다음카카오가 넘어야 할 가장 궁극적인 벽은 네이버가 아닐까 싶어서요. 어느세 네이버가 1위 포털사이트를 유지한 시간이 무척 오래됬죠.

 

혹시 구글이란 기업을 아시나요? 이 기업은 다큐멘터리나 이야깃 거리로 많이 쓰이는 기업인데요. 전체 수익의 95%가 광고수익이라는 수익구조를 가진 이상한 회사에요. 전세계 1위 포털사이트이면서 인터넷 광고계 1위 업체라면 당연히 구글이겠죠. 왜 갑자기 구글 이야기를 하냐면 바로 광고수익 부분을 이야기하려해서요.

 

 

 

현재는 다음카카오가 첫 진출을 모바일게임 중국진출쪽으로 잡은것 같더군요. 확실히 그 수단이 가장 빠르면서 신속히 성과를 낼 수단은 맞는것 같아요. 두 기업이 합병한 만큼 빠른시일내에 성과를 내야하는 압박감도 컷을테니까요. 하지만 다음카카오가 아니라 그냥 카카오톡어도 모바일게임의 중국진출은 충분히 할수 있던 사업이라 생각해요. 다음이 거든게 없죠.

 

구글처럼 거대한 광고수익을 내면서도 카카오톡의 넓은 확장성을 활용할려면 다음의 검색기능을 살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즉, 카카오톡으로 연동되는 프로그램에 쉽게 관련된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다음포털 검색을 이용하는거죠. 뭐 대충 이런느낌으로 다음카카오가 궁극적으로 합병이 될려면 다음이 포털사이트로서 더 커져야하고 궁극적으로는 네이버를 압박할 수준이 되야 한다 이거죠.

 

카카오톡의 확장성과 다음의 포털사이트로서 기능을 제대로 융합할 수 있다면 카카오톡만 성장하는게 아니라 다음으로서 같이 성장하는게 되는거죠. 현재까지 네이버는 어플관련 방면으로 유명한 어플은 없는걸로 알고있어요. 즉 네이버는 아직 모바일에는 약하다는거죠.

 

즉 카카오톡과 다음 두 기업이 융합적인 면으로서 모바일 업체에 진출하는게 아니라 현재로선 아쉽네요. 앞으로 진정으로 합병된 모습을 볼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