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리는 음식 고추 고추의 효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고추의 효능을 알아보자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고추의 효능

2. 매운맛이 장수에 도움이 된다 

 

 

고추의 효능

 

1. 고추의 효능

 

 

 

 

 

고추의 효능

 

오늘은 나를 살리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해요. 그 중에서 바로 고추에 대한 이야기죠. 그럼 우리나라 고추의 장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하죠.

 

고추의 효능

 

풋고추 하루2개면 하루 권장량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다고 하니 아주 간단하게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하루에 단 2개만 먹으면 되니까요.

 

 

고추의 효능

 

 

홍고추의 경우 사과의 무려 23배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고하네요. 홍고추를 보통 그냥 먹진 않고 음식으로 해서 먹긴해서 저 수치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면 안되긴 하는데 그래도 여전히 23배면 높은 수치긴 해요.

 

고추의 효능

 

최근에 나온 당조고추는 오이고추와 비슷하게 품종개량을해서 만들어진 고추인데요. 이 당조고추는 섭취하면 탄수화물 흡수율이 감소되는 효과가 뛰어나 혈당이 낮아진다고 해요. 하지만 이건 당조고추만 있는 기능이 아니라 모든 고추에 있던 기능인데 이 당조고추는 특히나 탄수화물 흡수율을 낮추는 거라네요.

 

고추의 효능

 

 혹여 다이어트를 하실때는 오이고추가 청양고추보다 열량이 1/3 정도 수준밖에 안되니까 된장만 적당히 찍어먹는다면 충분히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거같네요. 다이어트한다고 오이고추먹으면서 된장을 잔뜩 찍어먹는다면 말짱도로묵이 되겠죠?

 

 

2. 매운맛이 장수에 도움이 된다

 

 

  

 

고추의 효능

 

이런 고추의 매운맛이 장수에 도움이 될까요? 안될까요? 어디 고수님들의 말씀한번 들어나 봅시다.

 

고추의 효능

 

고추씨에는 항암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수명연장에 효과가있다고 하는 이유가 주로 이 항암과 항산화 효과때문에 나왔다고 생각해요.

 

고추의 효능

 

마지막으로 재밌는 에피소드 하나 알려드리면 소주 한잔에 고춧가루 타서먹으면 감기가 빨리 낫는다는 속설은 일리가 있는 말이라고 하네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알코올에는 소량 녹아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액체에 섞인 캡사이신이 흡수가 빨라 감기가 더 빨리 나을수 있다고해요. 저는 보는내내 이부분이 제일 신기하고 재밌더군요.

 

나중에 감기가오면 한번 시험해볼려구요. 나중에 실험해보고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