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에 쓰이는 옻독을 알아보자 옻에도 독이있다?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옻에도 독이있다는데 알고 계셨나요?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옻독이란?

2. 옻독을 이용한 치료법 


 

옻독 치료

 

 

1. 옻독이란?

 

 

 

 

 

옻독 치료

 

 

옻이란 옻나무에서 나오는 독을 말하는데요. 이 옻독이 치료에도 쓰인다고 하네요. 하지만 한의사가 아닌이상 독이 다루기 어려운거같으니 민간요법으로 옻독을 이용하는건 최대한 피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옻나무에서 옻독이 나오기 때문에 자기가 살고있는 마을에 혹시라도 옻나무가 있다면 피해다니시는게 좋아요. 옻독이 상당히 독해 병원신세를 져야 할 수 도 있기 때문이죠.

 

그럼 한의사들은 어떻게 옻독을 치료에 쓰일까 한번 알아볼까요?

  

 

 

 

 

2. 옻독을 이용한 치료법

 

 

 

 

 

옻독 치료

 

 

옻독 치료

 

 한의사들은 옻나무 추출액으로 치매나 파킨슨병을 예방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복용법을 알아보니 보통 3시간정도만 약재를 달이는데 옻독의 경우 최소 6시간이상 달이고 살짝 먹어봤을 때 옻독이 오른다 싶으면 3시간을 더 달이고 그래도 독하다 싶으면 따른 칠해목이란 한약재를 첨가한다고 하네요. 그러면 옻독의 효과가 덜해지지만 안전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한의사들도 주의에 주의를 기울이는 옻독이니 시어머니들 민간요법으로 주시는 옻독은 절대 드시지 마시구 옻독이 이렇게 위험한거다 알려주세요. 옻독에 걸리면 몸이 퉁퉁붓고 가려움증에 시달려 병원신세를 면치못한다고 하니깐요.

 

하지만 한의사가 달인 옻독은 기억력 향상과 치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이처럼 옻독은 현재 치료가 매우 어렵다는 치매나 파킨슨병 치료에 쓰이는 마지막 수단같은 경우에요. 이렇게 2015년에 와서도 자연물질을 사용한 치료법이 상당히 어려운데 비해 동의보감이 얼마나 뛰어난 물건인지 새삼 깨닫네요.

 

TV에서나 접하던 치매나 파킨슨병을 옻독으로 치료한다고하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치매 걸리면 진짜   가족단위 하나가 박살이 나는경우가 많던데 옻독 치료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서 이런 치매나 파킨슨병을 완치할 수 있는날이 왔으면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