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 청년백수 더 노력해라 더 더 더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아직도 그렇게 생각하십니까?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노력으로 모든 게 해결되는건 아니다.

2. 의자뺏기 게임


 

청년백수

 

1. 노력으로 모든 게 해결되는건 아니다.

 

 

 

 

 당연한 소리죠? 그런데 의외로 취업에 한해서만 취업이 노력만으로 해결이 되는 단순한 문제로 생각하는 분들이 아직도 보이더군요.

 

어지간히 학벌사회에서 공부잘하는 분들은 취업이 비교적 쉽겠지만 공부잘한다는 그룹에 끼지 못한다면 대부분 첫직장을 중소기업을 거쳐가겠죠. 중소기업 첫 취직만큼 로또 아닌 로또가 없어요.

 

20대 첫 중소기업 취직이 로또가 아니라고 말씀하실분 혹시 있으신가요? 전 단호히 로또라고 생각하해요. 첫직장만큼은 직접 쓴맛을 체험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자신이 창업을 했거나 극소수의 예외자를 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장이 적성에 맞아서 다니시는 분은 없을거에요.

 

 

근데 이 첫직장으로 중소기업을 다니게될 우리나라 대부분의 20대 청년은 99% 이상이 근로기준법을 위반하고 있고 그런 직장에서 " 어 이건 계약서 내용이랑도 다르고 근로기준법에도 위반되고.. 여긴 아닌거같에! " 라며 첫직장을 그만두게되죠. 첫직장이 운이 나빳을 뿐이야.. 하면서요.

 

하지만 청년여러분들 우리나라에선 중소기업 = 근로기준법을 심각하게 안지킨다. 라고 생각하시면되요. 

 

 

 

 

2. 의자뺏기 게임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싫어하는 게임이고 도대체 어린아이들에게 이런 걸 왜시키는지 이해가 되질 않아요. 끝나지 않는 의자 뻇기게임을 도대체 왜 시키는건지 정말 도무지 조금도 이해가 되지않아요.

 

" 어린이 여러분 오늘은 낙오자의 기분을 맛보는 체험을 해보도록 하죠~ 자 이번 낙오자는 누굴까? "   

 

저 의자를 우리나라 직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 혹시 있으실련가요? 아니 자리가 얼마나 많은데 기업은 사람이 없어서 문제라고 하는데? 라고 말이죠. 네. 반은 맞고 반은 틀렸어요.

 

저 의자는 근로기준법을 지키는 직장의 취업이라고 봐도 되겠죠. 힘들게 노력하고 돈투자해서 학벌 따왔는데 답도 안보이고 근로기준법 심각히 안지키는 직장을 계속 다니겠어요?

 

지금처럼 99%의 중소기업이 근로기준법 심각하게 안지키면 아마 청년실업문제는 더 가속되겠죠. 왜냐하면 우리나라는 1%의 대기업과 99%의 중소기업으로 이루어졌으니까요.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