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사이트 관리부터가 남다르네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구글은 세계 인터넷 시장의 1위 독과점이죠.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구글 정문 검색사이트 관리

2. 구글이 세계1위를 계속 유지하는 비결 


 

 

 

1. 구글 정문 검색사이트 관리

 

 

 

연말 드디어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는데요. 일요일인 오늘 구글에 검색하러 들어가니까 아래와 같은 영상이나오더군요.

 

 

 

 

 

그리고 영상이 다 끝날때 쯤에는 동지라는 검색어가 자동으로 검색되서 오늘이 무슨날인지 알려주는거 같아요. 구글을 꾸준히 이용하다보면 이런 잔잔한 재미를 계속 창출해 내는거지요. 심지어 이 영상이 나오는 구글에는 광고가 하나도 걸려있지않아 순수히 이용자에게 즐거운 컨텐츠를 주려는 거라서 더 영상이 재밌는거 같아요. 깜짝재미랄까요?

 

 

 

2. 구글이 세계 1위를 계속 유지하는 비결

 

 

 

 저는 저런 깜짝재미를 포함해서 구글이란 기업이 어떻게 꾸준히 세계1위 IT기업이 되고있나 궁금해서 이것저것 알아봤어요. 뜻밖에 놀랐던 사실은 구글이란 회사의 수익구조가 95% 광고에만 의존한다고 하네요. 기업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이 수익구조가 참 All in 성이라서 재밌더라구요. 구글은 어떻게 광고로만 IT업계의 1위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을까.. 또 특이한점은 구글 직원의 근무환경이 엄청 특이하게 좋은건 유명해서 다들 아시죠? 자유분방! 시간 장소 위치에 제약을 안두는 기업이죠.

 

다시 돌아와서 어떻게 IT 기업이 광고로만 성장해서 1위를 계속 유지하고있나 하는 의문인 거에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깨닫게된 가장 큰 이점은 바로 영어를 기본으로 사용하고있다는 점이에요.

 

한가지 블로그로 예를 들어드리면 미국같은경우 블로그가 직업화될 수 있던 원동력은 영어를 기반으로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영어가 싫든 좋든 세계공용어이기 때문에 방문 유입수가 상당히 많을 수 있던거에요.

 

또 다른 가장 큰 장점은 각 나라의 언어로 검색하면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검색이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이점이죠. 이것은 네이버나 다음같은 사이트에서 기대 못하는 부분이죠. 세계 1위를 계속 유지 할 수 있는건 해당언어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검색이 된다는게 가장 큰 몫을 하는거같아요.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