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R4 드디어 나왔다. 그런데 대중화는 아직인듯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DDR4는 차세대 메모리 규격이에요.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삼성의 DDR4 출시

2. 대중화는 아직 멀은듯 


 

DDR4

 

1. 삼성의 DDR4 출시

 

 

  

 

DDR4

 

 

드디어 삼성이 DDR4 램을 일반pc시장에 출시했군요. 첫 출시가는 15만원에서 지금은 보시는데로 115,000원의 가격이 됬어요.

 

DDR4 메모리 가격으로만 보면 어느정도 감수할만한 가격이지만 cpu 를 비롯한 나머지 가격들이 만만치가 않아요.

 

 

DDR4

 

CPU랑 메모리만 사도 55만원에 해당하는 견적이 나오는군요.. 제일 중요한건 소켓이 2011이라서 일반용도가 아니구요. 정작 일반용도인 하스웰 cpu는 DDR3로 나와서 DDR4 대중화를 한템포 늦춘 장본인이죠.

 

 

DDR4

 

 

 

 

 

2. 대중화는 아직 멀은듯

 

 

 

 

 이렇게 되면 다음 cpu 나올 때까지도 한참을 기다려야하죠.. 상당히 오랜 시간을 또 기다려야 할 거 같아요. 대중화는 아직 멀은듯 싶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한템포 늦춘 인텔이 한번더 늦추지 말란 보장도 없구요.. AMD가 좀더 분발해줬다면 이런 사태는 벌어지지 않았을 텐데!

 

대중화는 아직 멀은거같아요. 요즘 게임도 잘 안하고 무거운 프로그램도 돌리지 않는 사람이라 컴퓨터가 심하게 오버스펙이 되어가고있는거 같은데 그걸 intel에서 좀 늦춰 조절할려는 거같기도 하구요.

 

앞으로도 AMD가 intel과의 cpu시장에서 압도적으로 밀리기 시작한다면 앞으로도 추후에 몇번이든 DDR4때와 비슷하게 일반용cpu를 DDR3로 출시하는 전략을 계속 펼칠지도 모르지요.

 

하얀나라, 파란나라, 검은나라에서 여러 고수분들이 이런 사태를 예견하고 계셨었었죠. 지금에서 드디어 intel의 cpu독점 했다고 개인적으로는 판단하구요. 독점하는 기업의 전략에 앞으로 일반유저는 고사양 pc를 맞추기 어려워 질지도 모르겠어요.

 

시간이 흘러흘러 PC 단가가 지금이 가장 쌌던 시기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