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스파게티에 마늘을 듬뿍 넣어봤다

효과는 엄청났다! 입안가득 마늘향

 

 

마늘 10조각은 넣은듯.

 차근차근읽어주세요.

개요

1. 마늘 10조각

2. 조화롭게 퍼지는 마늘향

 

토마토 스파게티 마늘 듬뿍

  

 

 

1. 마늘 10조각

 

 

  뭐 마늘 10조각을 추가한거 외에는 기본적으로 마트에서 사온 면이랑 완성되있는 스파게티 소스가 전부입니다. 마늘 껍질 다 까면 마늘조각이 되죠? 그걸 10개 넣은겁니다. 2인분에 10조각 넣었으니 상당히 많이 넣은편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왜 완성되있는 스파게티소스에 마늘을 잔뜩 넣었냐면요. 예전에 친구랑 건대입구에서 마늘돈까스를 먹고 푹 빠졌기 때문입니다. 진짜 마늘을 좀 많이 넣으면 향이 장난아니게 좋습니다. 근데 평소에 집에서 해먹는 음식에 이런 마늘을 잔뜩 넣어서 마늘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만한 음식은 거의 없죠.

 

그래서 적절하다 싶었던게 스파게티였죠. 또, 개인적으로 스파게티는 개인의 기호,취향에 따라 엄청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음식 No.1이란 느낌이어서요. 마늘향이 잔뜩 나는 음식을 먹으면 입냄새가 조금 걱정되긴 하지만...뭐 이건 요즘 커피매장도 많고 커피를 마시면 어느정도 마늘향이 사라..지려나요?

 

 

2. 조화롭게 퍼지는 마늘향

 

 

  면을 삶을 때는 상당히 오래 걸려서 지루했었는데요. 마늘을 볶을 때는 향에 취해버립니다. 마늘향이 진하게 나는 음식이나 치즈향이 진하게 나는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스파게티는 제가 좋아하는 면요리 No.1 이죠! 뭐.. 남자라서 가게에서 먹근 좀 그래서 맨날 집에서 만들어 먹습니다.

마늘향이 가스불의 열기를 통해 후라이팬위로 쓰~윽 올라오면 그 향은 정말 군침돌게합니다. 요리에 관해서는 문외한이라 그냥 개인적으로 생각한 요리 방법인데요. 무슨 방법이냐면 마늘향이 달아나지 않게 기름에 다진마늘을 볶을 때 강한 향이 사라지기 전에 면과 스파게티 스프를 넣어 완성 시키는 겁니다.

마늘이 살짝 갈색으로 될때까지 기다리면 구수한 맛은 더 할지 몰라도 향은 팍 죽는다는 느낌이 강해서요. 마늘향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마늘향이 달아나지 말아주세요란 생각으로 이런 방법을 썼습니다.

정말 맛있는 한 끼를 먹어서 포만감, 만족감을 넘어 행복한 기분마져 드네요. 마늘을 이렇게 많이 넣어본건 첫 시도였는데 생각했던대로 저의 취향에 잘 맞는 요리가 된것 같네요. 여러분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스파게티를 만들어 드셔보세요. 기본 베이스인 스파게티 소스가 있으니 웬만한 재료는 다 어울릴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