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하치만이 생각하는 이념은?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하치만이 생각하는 이념은 과연..?


 차근차근읽어주세요.

 

개요

1. 하치만의 속내는 과연 무엇일까?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하치만이 생각하는 이념은?

 

1. 하치만의 속내는 과연 무엇일까?

 

 

 

제가 역시 내 청춘 러브 코메디(이하 내청춘)는 잘못됐다를 처음 봤을 때는 그저 흔히 삐뚤어진 주인공이 여주인공과 으쌰으쌰 하는 내용일 줄 알았는데요. 점점 보면 볼수록 하치만일나 주인고의 속내가 궁금해지더군요. 도대체 왜 저런식으로 말할까 왜 저렇게 행동했을까 점점 생각해게 만들더군요. 지금은 한번만 읽었을 뿐이고 아직 완결이 안난 작품이지만 몇번이나 반복해서 읽고싶게 만드는 그런 하치만이네요.

 

 

보통 어떤 애니나 NT노벨이나 보면 너무나 쉽게 쉽게 남주와 여주가 마음이 맞아 서로 사랑에 빠지는 내용이 대부분인데 반해 내청춘에서는 사랑얘기보단 오히려 배경만 학원물이지 등장인물들간의 사람과 사람이 어떤식으로 갈등을 빚고 어떤식으로 해결하려하는지 그리고 그걸 바탕으로 궁극적으로 어떤 신념을 갖고있고 그 신념이 변화하는 과정을 그려보는 작품같아요.

어느 작품이나 당연히 등장인물의 속내를 일일이 가르쳐주진않죠. 하지만 이 작품은 학원물을 통해 인간의 갈등을 통해 나타나는 인간의 어두운 부분을 나타내죠. 그래서 충분히 현실성이 있는 만큼 사람을 작품에 빠지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것 같네요. 특히.. 특히 특히! 하치만이란 주인공이 정말 특별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어서 "와.. 이런 가치관의 사람도 있구나.. "하면서 놀라게 되요.

꼭 작품을 읽어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싶네요. 작중에서 하치만은 툭하면 시시껄렁한 말들로 자신을 합리화 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자세히 읽어보고 몇번을 곱씹어봐도 정말 살짝 삐뚤어지게 바라봤을 뿐 정말 논리적인 사고방식에 놀라게됩니다. 10권까지 제가 하치만에 대해서 항상 생각하면서 작품을 읽는데요. 하치만의 속내는 과연 무엇일까 생각하며 읽는거지요.

9권에서 하치만의 소망이 무엇인지 직접적인 대사가 등장하긴 하지만 아직까지 하치만이란 캐릭터가 남을 도와주려는 것이 자신을 위해서라는 것이 결국엔 하치만 자신의 가치를 자신에게서 찾지 못하고 다른사람을 도와줄때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인 것인지 확실하게는 안나왔네요. 저는 10권까지 읽으면서 적어도 하치만이 생각하는 자신의 존재가치는 다른사람을 도와줄때 자기만족을 느끼기 때문에 다른사람을 도우려고 하는것 같아요.

그 외에도 개인의 소망, 꿈, 친구를 생각하는 가치관이 무엇인지 정말 궁금한 캐릭터에요. 작중에서 하치만은 이런식으로도 묘사됩니다. 이성의 괴물이라구요. 여기서 이성이란 감성과 반대의 의미를 가지는 이성이에요. 하치만은 삐뚤어지긴 했지만 단순히 감정만으로 행동하지 않고 이성적으로 행동하려 하기 때문에 독자들로 하여금 한번이고 두번이고 생각하게 하고 하치만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아직 한번 밖에 못읽어봤지만 여러번 읽어서 하치만이 생각하고있던 이념을 알아차릴 수 있다면 좋겠네요. 여러분도 즐거운 독서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