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내 청춘 러브 코미디, 히라츠카 선생의 파괴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하치만을 이해하고 있는 히로인


 차근차근읽어주세요.

개요

1. 진 히로인 히라츠카 센세

2. 하치만을 이해하는 여자

 

 

 

 

1. 진 히로인 히라츠카 센세

 

 

 

역시 내 청춘 러브 코미디, 히라츠카 선생의 파괴력을 알아보자

내청춘 폐경기 시리즈를 읽고나서 진 히로인은 히라츠카 센세가 아닐까 하고 생각이 들더군요. 사실 나이 때문에 히로인 대상으로 고려하지 않았었는데 말이죠. 도저히 서브 캐릭터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교사이면서 하치만에게 밀접히 다가가고 하치만의 감정을 들여다보죠. 히라츠카가 하치만을 흠모하는 장면만 안나왔을 뿐이지 사실상 역내코 작품 안에서 가장 하치만을 잘 이해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가령 삐뚤어질대로 삐뚤어진 하치만을 내버려두지 못하고 하치만의 문제해결 방식에 결정적인 문제점을 제시한 인물이죠. "니가 상처에 익숙해져 있을 지라도 상처받는 너를 보고 상처입는 사람이 있음을 그만 깨달아라"라고 하죠." 이 대사가 제가 무엇보다 히라츠카가 진 히로인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에요.히라츠카는 과도하게 하치만에게 개입하면서 그리고 하치만의 문제해결방식을 보고 저런 대사를 생각했다는 시점에서 굉장히 아끼는 마음이 있었기에 나올 수 있던 대사라고 생각해요.

 

 

2. 하치만을 이해하는 여자

 

  

역시 내 청춘 러브 코미디, 히라츠카 선생의 파괴력을 알아보자

히라츠카는 단순히 어른으로서 선생으로서 하치만을 대하지 않을뿐더러 하치만의 생각을 가장 이해하는 여자가 아닐까 싶어요. 인간관계에서 이해관계로 서로를 이해하는게 아닌 감정을 이해하는건 깊은 생각없이는 힘든 작업이죠.

애니에서 보면 봉사부로 하치만을 입부시키고 부실 밖으로 나가는 척을 하지만 사실 나가는 척만 한거지 문앞에서 그대로 듣고 있었거든요. 하치만의 대화를 듣고 하치만이 삐뚤어진 기본감정을 읽어내려는 점이 나오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또, 수학여행 때의 일화에서 히라츠카가 하치만에게 이런대사를 하죠. "최저이기에 밑바닥까지 떨어진 인간에게 다가갈 수 있는 걸지도 모른다"라구요. " 그런 자질은 귀중하다 " 라고 칭찬합니다.  그리고 사람의 추악한 면을 항상 보려 하는 동시에 그런 추악한 면만 생각하는 자신을 최저라고 생각하는 하치만의 기본 심리를 이해했기에 할 수 있는 대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