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마시면 좋은 차, 감기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드디어 봄이 왔네요


 차근차근읽어주세요.

개요

1. 환절기에 좋은 차

 

 

 

 

1. 환절기에 좋은 차

 

 

   

 드디어 봄이왔어요. 하지만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부터 몸이 아프다면 말짱 꽝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환절기에 마시면 좋은 차를 소개할까해요. 특히 환절기하면 감기니까 감기에 좋은 차를 소개해보죠. 그전에 한가지 알려드릴것이 있는데요. 요즘들어 감기와 비슷한 증상의 장염 바이러스가 유행하고있다고 하네요. 장염에 걸리면 오한,발열,구토 증상으로 독감보다 훨씬 증상이 심하니 감기와 착각하지 않게 조심하시구요. 

흔히 환절기에 저같은 경우는 목감기와, 코감기가 자주 걸리더라구요. 목감기에는 무꿀차, 도라지 감초차가 좋다고하네요.

그리고 코감기에는 대추차에 무즙을 갈아 같이마시면 좋다고하네요. 오늘은 환절기에 좋은 차를 알아봤는데요. 차도 중요하지만 사실 감기는 예방하는게 제일 우선이고 환절기에는 가습기를 꾸준히 틀어주세요. 가습기만으로도 목감기나 코감기를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그리고 요즘 장염바이러스도 유행하고있어서 나갔다 오시면 꼭 바로 손 씼으시구요.

요즘 혼자 사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아프기라도 해봐요. 이런 환절기에 좋은 차가 있다는걸 알고있어도 아프면 움직이는 것조차 힘드니까 이것저것 관리하기도 힘들죠. 혼자사는 사람은 아픈거 자체가 죄니까 안아프도록 예방에 힘쓸수밖에 없네요. 아니면 이런 환절기에 좋은 차들을 미리 만들어둬서 감기걸렸다 싶으면 바로바로 마실수 있도록 미리 만들어 놓는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혼자살면서 느끼는건데 진짜 혼자살면 아프면 안되요. 혼자 있으신분들 모두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네요. 또, 피로가 누적되어 만성피로가 되면 면역력이 약해지니 평상시에 이런 차를 자주 마셔서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한 방법이겠죠. 오늘은 환절기에 마시면 좋은 차를 알아봤는데요.

다음엔 감기에 안걸리도록 면역력을 높여주는 차도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이 만성피로에 시달려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라 병에 쉽게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