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최적화 - Net.Framework


컴퓨터 최적화 - Net.Framework


오늘은 Net.Framework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게임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종종 netframework가 설치되기 떄문에

컴퓨터를 오래 사용한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이름이 아닐 것입니다. 


이 Net Framework를 간략히만 말씀드리면 게임이나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Netframework를 사용하게 되는데 각 오래된 게임이나 프로그램들은 NetFramework의 버전이 낮습니다.


그런데 이 Netframework의 버전이 여러개 생기면서 Netframework들이 서로 충돌을 일으키거나 데이터가 꼬이게 됩니다.

그렇게해서 이 Netframework 최적화를 소개하려 합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컴퓨터 속도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최적화엔 명확한 근거자료가 없는 것이 많으니 판단은 본인 몫 입니다.


요약 :  컴퓨터를 쓰다보면 넷프레임워크에 1.1, 2.0, 3.5, 4.0 등등 

          여러 버전이 설치되는데 여러 버전들이 평상시 우선순위가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버전들이 서로 충돌을 일으킬 수 있어.

          우선순위를 지정해서 그 충돌을 피하겠다는 것 입니다.


Net.FrameworkNet.Framework




 dir을 입력하면 NetFramework가 설치된 모든 버전이 나타난다.

Net.FrameworkNet.Framework


 이 명령어가 무엇인지 납득이 안가요 납득이!


이 명령어를 하나하나 풀어보자



모르는 명령어


dir /?


Net.FrameworkNet.Framework

하위 디렉터리 목록을 보여주는 간단한 명령어


ngen eqi /? 

잘 모르겠으므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설명을 첨부합니다.


Net.FrameworkNet.Framework


ngen eqi 명령어를 입력하고 나서 여러가지 명령어가 오랫동안 나오다가 완료가 되면 정상적인 것 입니다.

ngen eqi 명령어를 입력하고 나서 바로 끝나는 경우는 이미 어느 프로그램에서 넷프레임워크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도록 프로그램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컴퓨터를 최적화 한다는게 얼마나 번거로운 일인지 잘 알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나면 사회생활 할 떄나

집에서 컴퓨터 사용할 때 정말 편리합니다. 컴퓨터를 개개인이 다뤄야될 필수 항목이 된 지금시대에 컴퓨터를관리하고 포맷하는 정도는 기본으로 할 줄 알고 거기에 인터넷을 활용해 컴퓨터 최적화 팁들을 몇개만 제대로 적용하더라도 컴퓨터는 무척 빨라지고 쉬워질 것입니다.


XP에서는 많은 사용자가 최적화를 연구하고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했었던거 같은데 윈도우7에 와서는 

XP보다는 그 양이 훨씬 적다는게 느껴집니다. 저는 게임이 아닌 이상개인적으로 이미 컴퓨터 하드웨어적인

사양은 충분하다고 보고있습니다. 컴퓨터가 더 빨라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이 아직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윈도우8이나 윈도우10이 망했다고 생각하기 떄문에 앞으로도 윈도우7위주로 OS최적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