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최적화 - IoPageLockLimit


컴퓨터 최적화 - IoPageLockLimit


흔히 XP의 최적화 팁들을 윈도우7에 적용해도 효과가 있는 것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IoPageLockLimit 입니다.

하지만 레지스트를 건드리기 떄문에 안전하게 이미지 백업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 굳이 레지스트를 건드리느냐하면 그만큼 효과가 있고 성능 안좋은 컴퓨터 더 빨라지게 할려고 하는 것입니다. 윈도우7의 경우도 최적화를 실행하는 사람들이 많죠? 왜죠? 그렇죠 컴퓨터 더 빠릿빠릿하게 쓰고싶어서 입니다.


윈도우7 안에 있는 기능인 이미지 백업을 이용해서 쉽게 이미지 백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완료했다면 아래의 내용을 따라와 주세욧!

  



 IoPageLockLimit 16비트 40,000설정은 체감속도가 느껴질정도 효과가 있는거 같다.


IoPageLockLimitIoPageLockLimit


-> 흥미롭다. 레지스트는 웬만하면 건들이지말자는 주의 였지만 심심해서 한번 적용해 보았는데 놀랄만큼 체감속도가 향상되었다.

    하지만 플라시보효과인지 아닌지는 근거자료를 보충해야 신뢰성이 있을 것입니다.



결론... 메모리 최적화는 아직 불안정한 윈도우 시리즈...혹시나 해서 구글링해보니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이들이 몇몇 보였다.

-> 아직 IoPageLockLimit의 근거자료 측정은 못하였지만, 체감상 확실히 효과가 있다. 



컴퓨터를 최적화 한다는게 얼마나 번거로운 일인지 잘 알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나면 사회생활 할 떄나

집에서 컴퓨터 사용할 때 정말 편리합니다. 컴퓨터를 개개인이 다뤄야될 필수 항목이 된 지금시대에 컴퓨터를관리하고 포맷하는 정도는 기본으로 할 줄 알고 거기에 인터넷을 활용해 컴퓨터 최적화 팁들을 몇개만 제대로 적용하더라도 컴퓨터는 무척 빨라지고 쉬워질 것입니다.


XP에서는 많은 사용자가 최적화를 연구하고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했었던거 같은데 윈도우7에 와서는 

XP보다는 그 양이 훨씬 적다는게 느껴집니다. 저는 게임이 아닌 이상개인적으로 이미 컴퓨터 하드웨어적인

사양은 충분하다고 보고있습니다. 컴퓨터가 더 빨라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이 아직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윈도우8이나 윈도우10이 망했다고 생각하기 떄문에 앞으로도 윈도우7위주로 OS최적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