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OBT를 시작한 검은사막 하지만 완성도가 낮다.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개발사인 펄어비스는 어떤회사인가
2. 검은 사막 왜이리 출시를 서둘렀나
1. 개발사인 펄어비스는 어떤 회사인가
위는 간단 요약이구요. 제일 상단에 개발사는 `펄어비스'라 나오죠. 게임 유저입장에서 봤을 때 게임이 500억을 투자했다고 하는데 서둘러서 나온 느낌이 강해서 개발사에 무슨 문제가 있었나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어요.
하지만 2010년 9월에 설립된 회사라 그런지 정보가 정말 없네요..
2010년 9월설립.
2012년 9월 `검은사막` 일본 게임온 수출 계약.
2012년 9월 `검은사막` 트레일러 공개.
2012년 11월 G-Star B2B관 참가.
2012년 12월 `검은사막` 국내 퍼블리싱 계약
펄어비스 社의 첫 출시작인데 500억을 쏟아 부었다는 점이 펄어비스 社에서 얼마나 검은사막에 노력을 쏟아 부엇을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에요.
2. 검은사막 왜이리 출시를 서둘렀나
왜이리 출시를 서둘렀을까... 라고 말했지만 펄어비스란 신생 회사가 4년에 걸쳐 만든 500억 쏟아부어 만든 게임이 `검은사막'이에요. 그런데도 왜이리 출시를 서룰렀다고 생각하냐면 게임 최적화가 안되있어 기술적인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게임 프레임이 20~30대 정도 밖에 안나온다 더군요.
또, 마영전의 경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굉장히 개성있게 꾸밀수 있던데 검은사막은 커스터 마이징은 시중에 널려있는 MMORPG와 다를바 없어보였구요.. 제일 실망한 유저들이 공감했던건 인터페이스의 조잡함 이었어요.
펄어비스의 첫 작품이고 500억이나 쏟아부은 만큼 OBT에서 확실히 정보를 수집해서 대대적인 수정을 거친다면 암울한 국내 온라인게임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지 않을까 싶어요.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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