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사이트에 악성코드 정보가 부족하다. 역시나 구글이 최고


역시나 구글이 최고

국내 사이트들은 설명이 난해해요.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오늘은 당연하기도하고 씁쓸하기도 한 이야기를 말씀드리려고 해요. 국내 사이트들이나 블로그들의 수준은 엄청나게 높아서 해킹이나 악성코드에 대해 검색하면 엄청난 수준을 요구하는 약어들과 알아듣기 난해한 설명이 난무해요. 제가 관심있어 하는건 일반사람들도 보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각자 좀비PC가 되지 않으려고 노력해서 ddos 공격이나 사이버테러에 자신의 컴퓨터가 악용되는걸 막는 것에 관심이있어요. 하지만 국내 사이트들의 난해하고 전문성을 요구하기 짝이없는 설명들로는 아마도 읽지도 않고 그냥 나가버릴 거에요.




국내 사이트



제가 악성코드를 더 알아보려고 국내사이트를 돌아다녀도 국내IT 수준이 너무 높아서 일반인은 이해하기 힘든 내용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역시 똑똑한 사람이 많은가봐요. 하지만 저처럼 이해하기 쉬운 글을 찾는 사람들에겐 검은건 글씨고 하얀건 종이일 뿐이더라구요.

이런 마음에 차라리 구글에서 영어로 검색을하고 페이지를 번역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어요. 유튜브에서도 Hacking이라고 검색하면 어린아이라도 따라할 수 있게 쉽게 가르쳐주는 동영상이 얼마나 많던지요. 혹여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영문검색후 번역하는 방법을 취하더라도 구글링하는게 훨씬 쉬운자료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이건 구글을 활용하는 방법이에요.눈치 채셨겠지만 제가 악성코드만 다룬다고 지금 소개해 드리는게 악성코드에 대해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에요. 예를 들어 여러분께서 찾고싶은 내용이 있으실 경우 구글에서 꼭 영어로 검색해보고 (//영어가 능숙한 분은 영어 그대로 봐도 되겠죠!//)번역기로 돌려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는 이런식으로 구글을 이용해서 찾은 악성코드 정보를 정리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응원 부탁드려요 > ㅅ <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