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최적화를 배우러 PC방에 가다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게임 최적화 설정 Aero 테마 활성/비활성 논란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왜 에어로 테마를 막아놨을까?

2. 에어로(Aero) 끄는게 게임에 도움되나?


 

 

 

1. 왜 에어로 테마를 막아놨을까?

 

 

 

 

 

 

 PC방 친구와 히어로즈 오브 스톰을 하러 놀러갔었어요. 동내 작은 PC방이었는데 윈도우 에어로 테마를 막아 놓더군요. 그래서 왜 에어로 테마를 막아 놨을까.. 고민을 했죠. 제가 알기론 에어로를 끄면 생기는 이득보다 문제점이 더 치명적이기 때문에 저는 저래로 에어로를 끄지않아요.

 

무엇이냐 하면 바로 인터넷 동영상이든 동영상 플레이어로 영상을 재생하면 화면에 티어링현상이 생겨요. 

 

자 그럼 티어링 현상이란 무엇인가 한번 보죠. 아래의 흰박스 내부를 봐주세요.

 

 

화면의 층이 갈라지는 느낌으로 게임속 화면이 이상하게 표현되죠? 이게 바로 티어링 현상이에요.

저는 티어링 현상을 상당히 눈엣가시로 여기기 때문에 에어로를 활성화 시켜서 사용하죠.

 

 

 

 

 그럼 에어로를 꺼서 얻는이득은 무엇인가 보면 게임에서 좀더 원활히(FPS가 아주 살짝 더 높아짐) 돌아가도록 해준다는거에요. 그럼 좀더 본격적으로 알아봐서 에어로를 끄는게 그렇게 도움이되나?

 

 

2. 에어로(Aero) 끄는게 게임에 도움되나?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이득이 더 많은 게임이 있고 덜한 게임이 있어요. 도대체 뭘 근거로 그런 소리를 하느냐구요? 음.. 바로 티어링현상이에요.

 

제가 PC방에서 플레이했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에어로를 꺼도 티어링 현상이 생기지 않았었지만 꽤 높은 비율로 에어로 테마를 끄면 티어링 현상이 나오는 게임들도 있기 때문이에요. 저도 컴퓨터 최적화 엄청나게 좋아하는 사람이고 에어로 테마를 끄고 티어링 현상을 해결해보려고도 인터넷을 엄청나게 뒤졌지만 결국 해결하지 못했어요. 

 

오히려 게임에서 티어링현상은 그래픽카드나 모니터 문제 인줄 알았는데 에어로 테마 활성/비활성의 문제고 에어로 테마를 키면 너무나 깔끔하게 티어링 현상이 해결 된다는 것이였어요. 

 

티어링 현상이 지속되는 화면을 보고있으면 눈에 무리를 줘서 안그래도 눈을 피로하게 하는 게임을       더욱 눈이 피로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오히려 득보다 실이 많다고 할 수 있어요.

 

진짜 웬만하면 에어로 끄지마세요. 누가 이런 팁 퍼트렸나 모르겠지만 득보다 실이 많고 그 득도 미미합니다.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