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넥서스 아직도 쓴다. 3년 넘게 사용중 아직 현역!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3년 넘게 사용중 갤넥은 아직 현역!.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하드웨어 가속을 켜서 현역으로!

2. 스마트폰 오버스펙 & 요금과다 

 

 

 

1. 하드웨어 가속을 켜서 현역으로!

 

 

 

 

 처음 구매한 스마트폰이 갤럭시 넥서스였고 3G 무제한으로 한참 사용했었죠. 갤럭시 넥서스는 2011년 11월에 출시됬고 출시되자마자 지금까지 써오고있어요. 루팅조금하고 하드웨어 가속을 키니 상당히 쓸만해졌어요. 하드웨어 가속을 끄면 실사용이 매끄럽지 못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빨리 닳더라도 하드웨어 가속을 키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더군요.

 

게다가 최근에는 젤리빈 다음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에 성공했단 글이 14년 말에 속속 보이더군요. 과연 갤럭시 넥서스! 좋은 선택을 한거 같아요.

 

 

  

 

2. 스마트폰 오버스펙 & 요금과다

 

 

 

 

갤럭시 넥서스가 저의 첫 스마트폰인 점도 있지만 요즘 스마트폰이 오버스펙이지 않나 싶어요. 심지어 이제는 단통법도 발령되서 스마트폰도 바꾸기 어려운 실정인데 오버스펙은 계속 되고있지요. 그렇게 바꾼 스마트폰은 월 5~ 10만원 사이의 과다한 요금을 사용시더라구요. 어째서 스마트폰에 그렇게 투자를 하는지 솔직히 전 이해가 되지 않아요.

 

 

전 지금 갤럭시 넥서스를 3년 넘게 사용중이며 맞춤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월 24,000원짜리 요금제를 쓰고있죠. 최신폰을 쓰시는 사람들은 적어도 저보다 월 25,000~75,000원을 더 쓰고있는 셈이시죠. 1년이면 어마어마한 액수가되죠.

 

게다가 요즘 국내경기가 특히 안좋은데 슬슬 이제 이런 스마트폰 오버스펙을 그만두는 추세로 가게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오버스펙보단 가성비로 선택하게되고 거품처럼 껴있는 통신사 요금제를 천천히 연착륙시켜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