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의 FTP기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FTP 기능을 알아보자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FTP 간단 설명

2. everything의 FTP기능 설명 


 

 

1. FTP 간단 설명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할때 A라는 컴퓨터에서 B라는 컴퓨터의 내용을 찾아보고싶을 때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회사에있는데 집에있는 노트북의 자료가 필요할 때 FTP의 기능을 활용하면 쉽게 파일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죠.

 

이것은 클라우드, NAS와는 조금 달라요.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서버에 해당하는 컴퓨터를 켜놓은 상태일때만 서버로서 작동하는게 클라우드, NAS와 FTP의 큰차이점이죠.

 

하지만 이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서버를 운영할 수 있는 점이죠. 물론 컴퓨터를 켜놨을때 드는 전기세는 들겠죠..

 

 

 

그림을 보시면 좀더 직관적인 이해가 가능하겠죠? FTP는 개인 컴퓨터를 인터넷이 닿는 곳이라면 어디든 접속 가능하게 할 수 있단 점이죠.

 

예를 하나 더 들어보죠. 대학교에서 기숙생활을 하고있는 학생이 있어요. 이 학생은 자기 기숙사에서 평소에는 데스크탑으로 활용하고 대학교 안을 돌아다닐땐 노트북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노트북으로 언제든지 데스크탑의 자료를 보게 할 수 없을까 고민에 빠진 학생이 활용하는게 바로 FTP 서버에요.

 

 

 

 

 

2. everything의 FTP기능 설명

 

 

 

 

 

위에서 설명한 FTP를 사용할려면 FTP를 사용해야 하는데 무료프로그램이 정말 많아요. 그중에서 저는 everything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FTP를 알려드리고자 해요.

 

 

 

 

Everything 프로그램에서 옵션에 들어가서 EFP/FTP Server를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위의 그림과 똑같이 체크해 주시는데 여기서 기억해야 할껀 UserName 과 Password 설정만 알아서 해주시면 되요.

 

UserName과 Password를 설정했으면 ok를 누르고 나오세요.

 

 

그리고 IE 인터넷을 켜서 고급 탭에 방화벽 및 DSL 모뎀과 호환되는 수동 FTP 사용을 체크해제 하세요.

 

이러면 설정 끝.

 

이제 크롬을 켜서 ftp://127.0.01 에 들어가서 자신이 everything 프로그램에서 걸어놨던 Username과 Password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아! 참고로 크롬으로 들어가시면 한글폴더이름도 잘 보이니 크롬으로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즐겁게 사용하세요~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