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브 플래쉬 플레이어 하드웨어 가속 관련 문제점

안녕하세요. 모에영입니다.

 

 

플래쉬는 인터넷 동영상에서 사용되요.


 차근차근 읽어주세요.

 

개요

1. 하드웨어 가속 관련 문제점

2. 어드브 플래쉬 플레이어의 업데이트 


 

어도브 플래쉬 플레이어

 

1. 하드웨어 가속 관련 문제점

 

 

 

 

그리고 인터넷 사이트에서 동영상에서

우클릭-> 설정들어가면 아래의 하드웨어 가속이 나와요. 근데 이 하드웨어 가속이 있으면 더 빨라질거 같고 가벼워질거같지만.. 오히려 문제점을 달고 와요. 제일 짜증나는 문제는 유튜브에서 영상 전체화면을 할 때 몇몇 영상에서 화면이 안나오거나 화면비율이 깨져서 나와요. 그래서 하드웨어 가속 설정은 꺼두시는게 좋아요.


 

어도브 플래쉬 플레이어

 

어도브 플래쉬 플레이어는 쓸데없이 업데이트를 너무 많이해서 저같은 경우는 꺼놓고 사용하는데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없었어요. 문제는 위에서 하드웨어가속을 꺼도 플래쉬 플레이어를 업데이트하면 하드웨어 가속이 체크가 되있어요.

 


 

 

2. 어도브 플레쉬 플레이어의 업데이트

 

 

 

 

 

안그래도 업데이트 자주되서 일일이 체크하기 귀찮아서 끄는걸 추천해요. 업데이트 서비스 중지하는 방법은 아래처럼 msconfig 에서 서비스를 중지 시키면되죠.


 

어도브 플래쉬 플레이어

 

이 플래쉬 플레이어관련해서 몇가지 이야기를 더 들려드릴게요. 플래쉬 플레이어를 몰아내고자 하는 운동이 여기저기서 발생하고 있어요. 어도브 플래쉬 플레이어 같은경우 업데이트를 너무많이해서 몇년전만해도 11이었다가 최근에는 16버전으로 올라갔더라구요.


인터넷 동영상같은거에 플래쉬 플레이어가 너무 많이쓰이는데 HTML5 규격보다 단점이 많은가봐요.

그래서 먼저 자리잡고있던 어도브 플래쉬 플레이어를 언젠가는 HTML5 규격이 표준화되서 이런 플레이어를 설치 안해도 되는 날이 점점 다가오고있죠.


그리고 특히 모바일! 모바일에서 어도브 플래쉬 플레이어를 안깔면 인터넷 동영상을 못틀던 부분도 있었죠. 심지어 이 플래쉬 플레이어가 모바일 운영체제와 꼬이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해서 불편함을 호소 했었고, 제 기억이 맞다면 아마 4.2 젤리빈은 플래쉬 플레이어 재생을 못했어요. 이렇게 모바일과 호환성 문제가 부각되면서 HTML5로 규격이 바뀌게 될거란 이야기에요.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