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파티션을 동적디스크로 바꾸엇을 때 많이 당황하셨죠. 구글링해도 대부분 하드를 포맷하라는 말이 제일 많이 나옵니다. 하드를 포맷한다는게 실수할 위험성도 있고 무엇보다 시간도 오래걸리고 이만 저만 힘들죠.
심지어 동적디스크로 바뀌어 데이터를 복구해야할 위험성마저 있습니다. 누가 이런 위험 부담을 안고 싶겠습니까... 저도 마찬가지로 동적디스크로 바꿔버린 적이 있어서 열심히 구글링을 했죠..
그랬더니 이게 웬걸.. 있습니다.! 쉽게 동적디스크를 원상복구 시킬방법이 있습니다.!
천천히 아래의 내용을 읽고 잘 따라해 주세요~
우선 구글링으로 dskprobe.exe라는 프로그램을 구해주세요.
1. dskprobe.exe를 실행하구요.
2. 메뉴중에 drive-physical drive... 클릭하구요.
3. 기본디스크로 변환하기를 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하신후... set activ 버튼 더블클릭하세요.
4. 메뉴중에 Sector-Read 클릭합니다.
5. Read Sectors창에서 Default 상태 그대로(Starting Sector 0 , Number of Sector 1)두고 Read 클릭하세요.
6. 헥사 에디팅 창이 열립니다. 그러면 "01C0" 라인의 세번쩨 비트( 42 일겁니다.)를 "07" 로 바꾸세요. 멀티 파티션이라면 두번째 파티션은 "01D0", 세번째 파티션은 "01E0"으로 나갑니다. 모두 "07"로 바뀌주세요.
7. 다 바꾸셨으면 메뉴중에 Sectors-Write 해주시고 뜨는 메시지에 확인 날려주세요.
컴퓨터를 최적화 한다는게 얼마나 번거로운 일인지 잘 알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나면 사회생활 할 떄나
집에서 컴퓨터 사용할 때 정말 편리합니다. 컴퓨터를 개개인이 다뤄야될 필수 항목이 된 지금시대에 컴퓨터를관리하고 포맷하는 정도는 기본으로 할 줄 알고 거기에 인터넷을 활용해 컴퓨터 최적화 팁들을 몇개만 제대로 적용하더라도 컴퓨터는 무척 빨라지고 쉬워질 것입니다.